혜민스님 풀소유 논란. 페라리 자동차 루머 재조명

 

 

 

 

 

얼마전까지 인기 스님으로 많은 강연을 이어왔던 혜민스님이 건물주 논란에 휩싸이며 모든 활동을 중단(연예인 은퇴?)한다고 선언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혜민스님에 대해 한국계 미국인이며, 방송인, 사업가, 작가, 마음치유학교 교장, 승려로 소개 되고 있다. 대전 광역시에서 태어나 서울 청량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이민간 혜민은 UC 버클리 종교학 학사, 하버드 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 프린스턴 대학교 종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앞서 tvN 온앤오프를 통해 일상을 공개했는데, 늘 무소유를 외치던 혜민스님은 남산뷰 서울 도심 자택을 공개하며 논란이 시작 되었다. 또 한국 불교를 강도 높게 비판해온 '푸른 눈의 수행자' 현각스님은 전날 SNS를 통해 혜민스님을 두고 "연애인 분이다"며 "일체 석가모니의 가르침 전혀 모르는 도둑놈뿐이야"라고 비판한 바 있다.

특히 이 주택은 2015년 8월에 8억원을 주고 구입한 뒤 2018년 3월 자신이 대표로 있는 조계종 고담선원에 9억원에 되팔아 시세차익까지 남겼다.

또 강연에서 물질에 대한 욕심을 버리라며 무소유를 강조하던 그가 페라리를 소유했다고 전해진다.(예전에..)

 

 

 

 

이제서야 네티즌들이 그에 대한 환상에서 서서히 깨어나는 것 같다.

나도 머리나 깍고 스님이나 할까, 돈도 잘 버는데...

직장인보다 괜찮네~

어릴때 시골에 살때 동네 어르신이 나보고 관상이 스님하면 잘 살겠다고 늘 그랬었는데..ㅋ

"멈추면 비로서 보이는 것들" 혜민스님을 둘러싼 논란은 한두가지가 아니다.

나무위키

- 화과 우창헌과의 분쟁

- 강재현 시인 어록 표절 논란

- 워킹맘 발언 논란

- 사회 참여 폄하 논란

- 조수미 언급 논란

- 우울증 발언 논란

- 2019년 일본 상품 불매운동 중 일본 여행 상품 운영

- 유튜브 댓글논란

- 마음치유학교 논란

- 땡중 언론플레이 논란

- 3.11 법정 비판 논란

아마 이외에도 알려지지 않는 논란들이 더 많을 것 같다.

사실 혜민스님이 어느 순간 나타나 연예인보다 더 인기를 누리며, 방송에서도 계속 그를 띄워 주었는데 결국 불자가 아닌 연예인으로 비춰지며 한 순간에 몰락의 길로 갈까? 아님 잠시 쉬었다가 다시 돈벌로 속세로 나오는걸까?

활동 중단 선언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이미 돈은 많이 벌어서 먹고 사는데 지장은 없을텐데...ㅋ

하도 이슈가 되어 스님 강연 유튜브 짤막영상 본적이 있었지만 별로 이걸 굳이 돈주고 봐야하나? 하는 생각이 듬!

 

 

 

 

 

배우 진경 결혼 여부 및 대기만성형 인생사 화제

 

배우 진경 결혼 여부 및 대기만성형 인생사 화제

배우 진경 결혼 여부 및 대기만성형 인생사 화제 늦깍이 배우 진경은 대기만성형 연기파 배우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배우 진경 나이. 72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아무래도 배우 진경

romance.longlove1.kr

개그우먼 심진화 다이어트 전후 및 비법. 다사다난 인생사

 

개그우먼 심진화 다이어트 전후 및 비법. 다사다난 인생사

개그우먼 심진화 다이어트 전후 및 비법. 다사다난 인생사 개그맨 심진화가 다이어트 근황을 전했다. 심진화는 1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동안 살 빠졌냐고 물으셨는데 다 사진 각도였다.

romance.longlove1.kr

이은해 과거 모습 및 과거 행적 재조명

 

이은해 과거 모습 및 과거 행적 재조명

이은해 과거 모습 및 과거 행적 재조명 계곡 살인 사건의 피의자로 지목되고 있는 이은해의 두번째 살인 혐의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종결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태국 경찰이 변사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