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방송인 임성훈 쿵푸, 임성훈 싸움 실력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사실 임성훈 무술실력이 굉장히 유명하지만, 어릴 때는 늘 맞고 다닐 정도로 허약했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롭네요.

 

# 목차

* 임성훈 무술실력 평가

* 임성훈의 변한 성격

* 임성훈 어린 시절

* 임성훈의 다재다능한 끼

 

방송인 겸 MC 임성훈(본명 임종상)은 1950년 7월 28일 전라남도 나주에서 태어납니다(임성훈 고향 전남 나주). 올해 67살이죠(임성훈 나이).

(임성훈 키 혈액형)168cm, O형

(임성훈 학력 학벌) 서울 경복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사학과 학사

(임성훈 프로필 및 경력) 1970년 애시드 록 밴드 "퀘션스(Questions)"의 보컬리스트로 데뷔(원래 임성훈은 가수 출신임)

 

그리고 1974년 TBC 동양방송의 '코미디 살짜기 웃어예'에서 방송 MC로 데뷔했고, 이후 퀴즈주부대학, 사랑의 스튜디오, TV쇼 진품명품, 트크쇼 임성훈과 함께,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우리들의 일밤(집들미) 등 수많은 프로그램들의 MC를 맡으며 명 진행자로 명성을 얻습니다.

 

참고로 영화 신혼소동, 위대한 유산에 잠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임성훈 젊은시절 과거 사진

 

* 임성훈 무술실력 평가

 

나한일(해동검도 창시자로 알려진 영화배우): "내가 평생 무술을 했다고 연예인 최고의 주먹이라는 말이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 연예인들 중에서 제일 센 분은 MC를 맡고 있는 임성훈 선배이다."

 

나한일: "임성훈 선배는 쿵푸를 수십 년간 연마해오셨다. 겉보기에는 단구지만, 주먹으로는 아마 연예계 최고일 것이다."

 

이처럼 임성훈은 쿵푸, 싸움 실력 등으로 굉장히 유명한데, 그의 어린 시절은 과연 어땠을까요?

현재도 키가 작은 것처럼 어렸을 때 임성훈은 체구가 굉장히 작아서 다른 아이들에게 늘 맞고 다녔습니다.

 

임성훈: "중학교 2학년때 나를 때린 덩치 큰 아이들을 혼내주기 위하여 태권도 도장에 다니기 시작했어요. 그때부터 운동의 매력에 푹 빠져서 권투와 쿵후, 산악자전거 등에 빠졌죠."

 

임성훈 젊었을 때 사진

 

* 임성훈의 변한 성격

 

임성훈: "(운동을 한 이후에) 제 성격이 점차 다혈질로 변했어요. 연세대 다닐 때 응원단장을 했는데, 제 말을 듣지 않는 학생들 때문에 화를 내다가 너무 흥분해서 체육관 바닥으로 떨어진 적이 있을 정도였죠."

 

임성훈: "심지어 권투 경기를 봐도, 가만히 앉아서 보지 못했어요. 제가 응원하는 선수처럼 양주먹을 휘두르며 내내 서서 봤죠. 그렇게 젊었을 때는 정말 누가 저를 조금만 건드려도 욱하는 성격이었어요."

 

하지만 훗날 방송을 시작하면서 임성훈은 자신의 '욱'하는 성격을 잘 다스립니다.

임성훈이 여자와 스캔들이 없었던 것처럼, 폭력이나 폭행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적도 한번도 없었죠.

 

아무리 성격이 급한 사람이고, 다혈질이라고 하더라도, 스스로 충분히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임성훈이 잘 보여주네요.

 

임성훈 오형권 당랑권 실력

사실 젊은 시절때도 임성훈은 군대를 면제받을 만큼 몸이 약했습니다.

현재는 운동을 통하여 60kg 이상의 몸무게를 유지하지만, 신체 검사때는 48kg 안되는 체중미달로 군 면제를 받게 되었죠.

 

오늘날 임성훈의 강건한 체질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노력의 산물인 것 같네요.

 

google_language = "ko"

 

 

* 임성훈 어린 시절

 

그외에 임성훈은 어릴 때부터 끼가 많았습니다.

 

임성훈: "초등학교 시절부터 영화의 예고편만 보고도 영화의 내용을 더 재미있게 이야기할 정도로 말솜씨가 있는 편이었어요. 그리고 초등학교 6년 동안 줄곧 반장을 하면서, 항상 반친구들의 오락담당을 맡았죠."

 

임성훈: "또한 연대 응원단장 시절에는 고대 응원단장과 일대일로 응원솜씨를 겨루는게 살벌하기도 했지만(웃음), 만 명이 넘는 많은 사람들을 리드하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어요."

 

임성훈: "저는 원래 외교관이 되고 싶었어요. 한 국가를 대표해서 여러 나라에 가서 보람 있는 일을 하는 외교관들의 모습이 정말 멋져 보였거든요. 그래서 (젊었을 때는) 외국어 공부에 열중했어요. 일어나 중국어도 곧잘 했는데, 물론 지금은 잘 기억이 나지 않죠(웃음)."

 

이처럼 임성훈은 외교관이 꿈이었지만, 가수란 직업에도 매력을 느껴서 경복고등학교때 밴드를 조직하기도 했고, 가수로 데뷔하기도 합니다.

 

 

* 임성훈의 다재다능한 끼

 

임성훈: "대학 다닐 때 노래를 정말 좋아해서 기타 하나 달랑 메고 신중현씨를 직접 찾아갔어요. 그래서 오디션에 합격한 뒤에 같이 앨범을 내기도 했죠."

 

또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임성훈은 연세대 응원단장으로 활동하면서 TBC 코미디프로 '살짜기 웃어예'에 대학 명물로 소개가 됩니다.

이 때 큰 활약을 펼친 덕분에, 방송인의 길을 걷게 되었죠.

 

어릴 때부터 굉장히 다재다능했네요.

 

 

사실 다재다능한 사람은 젊을 때 유혹을 받기가 쉽습니다.

게다가 임성훈처럼 싸움 실력이 좋은 사람은 젊은 혈기를 주체하지 못해서 큰 사고를 치기도 하죠.

 

하지만 임성훈은 40년 이상이라는 오랜 방송 생활동안 그 흔한 스캔들이나 루머에 빠진 적도 없습니다.

어쩌면 무술 연마를 통하여 건전한 몸과 마음을 햠양한 것이, '이런 길고 큰 성공'의 밑거름이 된 것이 아닌가 하네요.

 

방송인 겸 MC 임성훈 부인 오세정 결혼 생활에 대하여 짚어봅니다.

또한 임성훈 아들 임형택과 임성훈이 방송국에서 강제 하차를 당했던 사연들을 살펴봅니다.

 

google_language = "ko"

 

# 목차

* 임성훈 부인 오세정

* 임성훈 아내 오세정 생각

* 임성훈의 가족 사랑

* 임성훈 아들 임형택 직업

* 임성훈 해고된 이유

 

* 임성훈 부인 오세정

 

임성훈 아내 오세정은 1970년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당시 임성훈 21살로 대학생 시절이었음)

(참고로 임성훈 부인 이름이 오윤주, 오수정이라고 알려지기도 했는데, 이는 오보임)

 

임성훈 오세정은 약 6년간 연애를 한 뒤, 1976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임성훈 배우자 와이프 오세정)

(임성훈 아내 직업 전업주부)

 

 

이후 임성훈은 아들 2명을 낳게 됩니다.

(임성훈 자녀(자식))(임성훈 가족 관계)

 

이전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오랜 방송 활동에도 임성훈은 별다른 스캔들이나 루머가 없었습니다.

(임성훈 이혼, 임성훈 재혼 등은 잘못된 소문임)

 

그렇다면 임성훈의 결혼 생활은 어땠을까요?

 

임성훈 부인 사진(임성훈 아내 사진 오세정 역시 굉장한 동안인)

 

* 임성훈 아내 오세정 생각

 

임성훈: "전업주부인 아내덕분에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내를 생각하면 늘 미안하고 고맙다."

 

임성훈: "나는 집사람 내조의 덕을 많이 봤다. 내가 40년이 넘도록 방송을 하는 동안 아내는 늘 나의 가장 냉철한 조언자였다. 하도 방송 모니터링을 많이 해서 이제는 첫 방송만 봐도 프로그램의 성패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가가 되었다."

 

임성훈: "(우리 부부는) 가정을 꾸리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게 배우자의 도움과 배려라는 걸 경험으로 잘 알고 있다."

 

임성훈: "사실 그동안 내가 방송 일때문에 바빠서 집안 일에는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다. 나 나름대로 노력은 했지만, 부족한 부분이 왜 없었겠나. 그런 부분들을 잘 메워준 집사람에게 항상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임성훈: "아내가 오랫동안 수고했으니까 이제는 내가 아내를 챙겨줘야 한다. 사실 내가 골프를 배운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아내 때문이다. 아내와 같이할 수 있는 취미가 있으면 (노년에)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임성훈: "그래서 내가 1년 정도 먼저 골프를 배운 다음에, 아내도 골프를 배우게 했다. 요즘은 시간나면 아내와 다른 부부들과 함께 골프를 치러 다닌다. 사실 우리 부부는 아직 골프를 잘 치지 못해서 매번 공 찾으러 다니는 게 일이지만, 그래도 (골프를 같이 치면서) 즐거워하는 아내를 보면, 골프 배우기를 정말 잘한 것 같다."

 

 

이렇게 임성훈은 아내의 배려와 도움에 대하여 '깊이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날 그가 성공한 방송인이 된 데에는, '아내의 내조' 역시 큰 역할을 했고요.

 

이제는 노년이 되어서 같이 운동(골프)하러 다니고, '공 주우러 다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을 것 같네요.

 

google_language = "ko"

 

* 임성훈의 가족 사랑

 

참고로 임성훈은 한때 건강에 큰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임성훈: "과거에 담배를 하루에 3갑씩 피웠어요. 눈 뜨면서부터 자기 전까지 그렇게 피워댔으니 목이 성할 리가 없었죠. 병원에 가니까 의사선생님이 "방송 관두고 싶으면 담배 계속 피우라"라고 하는데, 가슴이 철렁 내려앉더라구요."

 

임성훈: "담배를 못 끊어서 인생을 포기하는 것은 가족들이나 저 자신에게 너무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병원을 나오는 길에 담배와 라이터를 버렸어요. 그렇게 담배를 끊고나니 확실히 몸이 좋아지더군요. 매일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슴이 답답했던 증상도 사라졌고요."

 

확실히 대단한 골초로 잘 알려진 임성훈이, 이렇게 쉽게 담배를 끊을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결단력'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자기 일(방송)에 대한 사랑, 그리고 '가족에 대한 사랑'이 '담배를 단번에 끊게 만드는 결단력'으로 이어진 것 같네요.

 

 

* 임성훈 아들 임형택 직업

 

임성훈 큰아들 임형택 직업은 SBS PD이고, 둘째 아들 임희택(예명 테이크)은 가수입니다.

 

임성훈: "큰아이가 방송국 PD가 된다고 했을 때, 제가 방송일을 먼저한 선배로서 피나는 노력과 창의력이 없으면 (이 바닥에서) 도태될 거라고 따끔하게 충고했어요."

 

임성훈: "그리고 둘째 아이가 가수가 되겠다고 했을 때 역시 많이 반대했죠. 제가 MC가 된다고 했을 때 저희 아버지께서 반대하셨듯이 저 역시 반대했어요. 그런데 저는 제가 아들에게 질 거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어요. 지금은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며 잘 헤쳐나가는 아이들을 보면 흐뭇한 생각이 들어요."

임성훈 둘째아들 가수 임희택 사진

 

참고로 오랜 방송 생활동안 임성훈은 별다른 잡음이 없었는데, 사실 2004년 방송에서 '강제 하차'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임성훈은 MBC에서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를 8년 9개월동안, '생방송! 퀴즈가 좋다'를 5년 넘게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MBC에서 임성훈을 두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시키는 '강수'를 둡니다.

 

왜냐하면 2004년 8월 올림픽 축구 예선이 벌어지던 당시에 MBC와 SBS가 올림픽 축구예선전 중계방송을 기획했고, 각자 '임성훈'을 섭외합니다.

 

당시 사람들은 임성훈이 MBC와 오래 일을 하고 있었기에 당연히 MBC를 선택하리라고 생각했는데, 임성훈은 전혀 의외로 SBS와 손을 잡고 같이 방송을 합니다.

 

이에 '심한 배신감'을 느낀 MBC는 기존의 2개 프로그램에서도 임성훈을 하차시켜버립니다.

 

 

그렇다면 임성훈은 왜 의리(?)를 버리고 SBS를 선택한 것일까요?

 

google_language = "ko"

 

임성훈 큰아들 임형택 사진

 

* 임성훈 해고된 이유

 

사실 당시 임성훈 큰아들 임형택이 SBS에 PD로 갓 입사한 상태였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임성훈은 SBS의 부탁을 거절할 수가 없었겠죠.

 

결국 임성훈은 본인이 오랫동안 진행했던 MBC의 2개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되지만, 이에 대하여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습니다.

 

 

임성훈을 보면서 아버지의 사랑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google_language = "ko"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이병헌 이민정 훈남아들 화제

 

이병헌 이민정 훈남아들 화제

google_language = "ko" 수 많은 배우 부부가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이민정,이병헌가 ... 제 기준 대한민국 원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궁금했던 소식을 배워보는 글을 준비했어요 국민들의 시선을 받는..

5goo5goo.tistory.com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김혜수 결혼계획과 동생근황 화제

 

김혜수 결혼계획과 동생근황 화제

google_language = "ko" 사람들은 남의 이야기 하는거 좋아하죠 저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연예인 이야기는 항상 모이면 빠지지 않는 이야기중 하나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야하며 떠도는 이야기라고 모..

5goo5goo.tistory.com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김희선 남편 박주영 러브스토리 화제

 

김희선 남편 박주영 러브스토리 화제

google_language = "ko"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부잣집에 시집가 그야말로 고상한 강남엄마로 출연하고 있는 김희선이 실제로도 품위있는 그녀에서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벌써 결..

5goo5goo.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