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손현주는 갑상선암으로 투병 생활을 합니다. 그런데 수술후에 얼마되지 않아서 영화 촬영에 복귀를 했는데, 사실 영화감독에게는 '어려운 사정'이 있었기 때문이죠(손현주 암 수술).

 

또한 손현주 노래 듣기와 더불어 과거 손현주와 최진실의 사연이 많이 안타깝네요.

 

그외에 손현주는 2013년에 주목을 받았지만, 그의 출연료는 좀 안습인 것 같습니다.

, ,

# 목차

* 어린 시절 뮤지컬을 보고

* 일시적인 손현주의 외도로

* 손현주 거지 사진의 의미는 

* 손현주 노래로 떴지만 결국 사양을

* 손현주 최진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에

* 손현주 연기력으로

 

영화배우 손현주는 1965년 6월 24일 경상북도 경산에서 태어납니다(손현주 고향). 올해 51살이죠(손현주 나이).

(손현주 종교) 개신교(기독교)

(손현주 키 몸무게 혈액형) 178cm, 72kg, B형

(손현주 학력 학벌) 대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석사

(손현주 프로필 및 경력) 1990년 극단 '미추'의 단원으로 입단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고, 이후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대표작으로 드라마 첫사랑, 해피투게더, 장밋빛 인생, 조강지처 클럽, 솔약국집 아들들, 추적자, 황금의 제국, 쓰리 데이즈 등과 영화 투가이즈, 은밀하게 위대하게, 숨바꼭질 등이 있습니다.

 

최근 영화 악의 연대기에 출연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손현주 사진

* 어린 시절 뮤지컬을 보고

 

손현주가 연기자의 꿈을 키우기 시작한 것은 어릴 때부터였습니다.

 

손현주(이하 손): "중학교 때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보고 연기자가 되고 싶었어요."

 

이후 손현주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로 진학해서 연기의 기초를 배우고 극단 미추에 입단하게 됩니다.

 

손: "연극 배우로 활동하던 당시 조금이라도 나태하게 준비한 공연은 절대로 관객의 사랑을 받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 순간 쓰러지더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매번 무대에 올랐죠."

 

아마 이때의 마음가짐이 훗날 드라마와 영화에서의 명품 연기력으로 탄생한 밑바탕이 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 일시적인 손현주의 외도로

 

하지만 어려운 생활에 손현주는 장사(곱창집 운영)를 하기도 합니다.

 

손: "그 당시 미추에서 나와 친한 선배 형과 함께 장사를 했어요. 곱창집이 꽤 장사가 잘 됐고 돈도 좀 벌었지만, 공허함은 참을 수가 없었죠."

 

손: "그러다가 당시 서울신문사에서 사진기자로 있던 형(이름 손홍주, 직업 사진작가)이 방송국 공채원서를 갖다 주면서 도전해볼 것을 권했어요."

 

손: "그해 시험이 유별나게 까다로웠는데, 먼저 50명을 뽑아서 연수를 시키면서 차례대로 인원을 떨구는 방식을 썼어요. 연수 한달째 10명이 떨어졌고, 보름뒤에 또 대여섯명이 떨어졌어요."

 

아마 피가 말리는 경쟁이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해서 최종 합격한 손현주의 동기들이 바로 이병헌, 김호진, 김정균, 김정난, 노현희 등입니다.

 

google_language = "ko"

 

 

그런데 손현주는 젊은 시절부터 괜찮은 외모로 사랑받는 연기자가 아니엇습니다. 초반에는 아무런 주목도 받지 못했죠.

 

손: "당시 '넌 안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직접 대 놓고 나에게 비속어까지 쓰면서 그런 말을 하더라. 하지만 지금은 그런 말들이 고맙다. 오히려 굳은 살들이 됐으니까."

 

손: "그리고 내 동기 중에 이병헌을 비롯한 대단한 배우들이 많았다. 난 처음부터 (작품에서) 일주일밖에 못 나온다는 말을 항상 들었다. 그래서 더 절실할 수밖에 없었다. 살아남기 위해서... 그러다보니 일주일이 이주일이 되었고, 점차 더 늘어나서는 마지막까지 나오는 경우도 생기곤 했다."

 

확실히 손현주의 과거를 살펴보면, 일약 주연으로 떠오른 것이 아니라 단역, 비중없는 조연, 비중있는 조연 등을 거쳐서 한단계씩 성장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 손현주 거지 사진의 의미는 

 

참고로 손현주의 거지 사진은 굉장히 유명합니다.

 

손: "십여년전 출연했던 드라마에서 거지 분장을 한 사진이 여전히 돌아다닌다."

 

이 사진이 십여년이 지난 다음에도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손현주의 거짓 배역에 대한 현실성외에도, 단 한 장면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손현주의 정신에 대한 대중의 경탄이 숨어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손현주 로또 사진

손현주 거지 사진

 

손: "내가 예전에 술을 얻어먹은 조연출 형들이 지금은 대부분 방송국 간부가 되었다. 그 형들이 (무명시절에) 일이 없을 때 나를 많이 도와줬다. 일이 없으면 그냥 스태프 버스에 올라탔다. 그래서 단역이라도 하면 3만원을 벌었다. 그래서 (현재 형들의 부탁으로) 출연 거부를 못할 때가 많다."

 

무명시절때 손현주의 처지가 어땠는지 미루어 짐작이 가네요.

 

google_language = "ko"

 

 

* 손현주 노래로 떴지만 결국 사양을

 

손현주가 처음 대중들의 주목을 받은 작품은 바로 1996년의 드라마 첫사랑이었습니다. 당시 주인공 최수종의 매형(주정남 역할, 직업은 룸살롱 반주자)이었는데, 당시 그가 부른 노래도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손현주 보고있어도 보고싶은 그대).

 

손현주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그대 노래 듣기 - 주정남(1996) (손현주 노래 듣기)  

 

손: "항상 "네가 맡은 역할은 1~2주일 만에 잘릴 수도 있다"는 말을 수없이 들었다. 하지만 그럴수록 오기가 생겼다. 사실 '수명'이 보장된 역을 맡은 것은 '첫사랑'이 거의 처음이었다."

 

손: "드라마 '첫사랑'때문에 음반취입 제안도 많이 받았지만, 아직 연기에 몰두할 때인 것 같아서 정중하게 사양했다."

 

참고로 이때 손현주는 아내 이재숙과 연애를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밑에서 추가 설명)

 

* 손현주 최진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에

 

이후 손현주는 최진실과 함께 2005년 드라마 '장밋빛 인생'으로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손: "최진실과 순대국 먹자고 죽기전까지 이야기를 했는데 먹지 못했어요. 마음이 너무 아파요. 그 친구(최진실) 손을 잡고 병원을 갔어야했는데, 제가 그러지를 못했어요. 너무 충격적이고 가슴이 아파서 한동안 일을 못했어요."

 

손: "(대중 및 연예인들에게 하는 말) 어떠한 이유로든 자살은 절대 안 됩니다. 연예인들이 힘든 상황에서 일을 하는데, 이들이 아플 때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할 것 같아요. 저 역시 그런 부분에 도움이 되고 싶어요."

 

사실 연예인은 인기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반면에 손현주의 말처럼 '힘든 상황'에 종종 처해지기도 합니다. 이들을 위한 치료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네요.

 

 

* 손현주 연기력으로

 

아무튼 손현주는 장밋빛 인생에서 불륜을 연기하면서 높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손: "서울은 그래도 좀 나은 편이에요. 욕은 해도 (사람을) 때리거나 꼬집지는 않거든요. 하지만 지방에 내려가면 어디서 어떤 날벼락이 떨어질지 몰라요. 특히 드라마 초반에는 욕을 엄청 먹었어요. 연기자가 연기를 잘해서 먹는 욕이니까 처음에는 기분 좋게 생각했는데, 거리에 나갈 때 사람들이 때리고 손가락질하니까 좀 힘들어지네요.(웃음)"

 

사실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기와 현실이 다르다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아는 얼굴을 만났다고 '친근한척' 욕을 하거나 한두번씩 꼬집거나 때리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행동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일반 대중이야 어쩌다가 한번 하는 행동이지만, 받는 유명인의 입장에서는 수십번, 수백번이 반복되는 일이니까요.

 

google_language = "ko"

 

 

그리고 손현주는 추적자로 2012년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면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습니다(손현주 연기대상 수상).

 

손현주 수상소감: "촬영하는 내내 우리 드라마에는 ‘없는 게 많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아이돌도 없고, 스타도 없다는 말 때문에 정말 죽기 살기로 했다."

 

확실히 추적자는 아이돌과 스타가 없었기에 초반부터 우려섞인 시선들이 많았습니다. 당시 이 드라마의 주연을 맡았던 손현주의 부담감이 짐작이 되네요.

 

손: "(내가 대상을 받다니) 해가 서쪽에서 뜨겠습니다... 그래요, 이런 상이 나한테까지 오네요."

 

손현주는 이런 말을 하면서 좀처럼 본인의 대상 수상을 실감하지 못합니다.

 

손: "지금도 어디선가 낮을 밤처럼, 밤을 낮처럼 낮밤을 새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대상은) 각자 맡은 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그 수많은 개미들과 이 대상의 의미를 같이 하겠습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는 연기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아이돌과 스타들이 큰 상을 받는 것이 당연해진 것처럼, 열심히 일하는 개미들은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사회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동안 한발자국씩 열심히 연기를 해온 손현주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수많은 개미들에게 남다른 감회가 될 수밖에 없었죠.

 

탤런트 손현주 아내 이재숙은 첫만남부터 흥미롭습니다.

또한 손현주 이혼 루머가 떠돌고 있는데, 과연 손현주가 부인 이재숙과 이혼을 한 것일까요?

 

손현주가 가족을 공개하지 않는 특별한 이유와 더불어, 손현주의 갑상선암 투병 생활은 그의 인간성에 대하여 잘 알려주는 사건인 것 같습니다.

 

# 목차

* 손현주 아내 이재숙 직업

* 손현주 부인에 대한 미안한 마음에

* 손현주 이혼 루머의 진실은

* 손현주 가족 공개를 하면서

* 손현주의 교육 비판

* 손현주 갑상선암 투병 생활

* 손현주의 사회 봉사는

 

* 손현주 아내 이재숙 직업

 

손현주는 1996년에 지금의 아내 이재숙과 연애를 하게 됩니다.

(손현주 아내 이름은 처음에는 이지숙으로 알려졌다가 나중에 이재숙으로 정정됨)

(손현주 부인 나이 차이는 4살 연하)

 

당시 이재숙은 오스트레일리아(호주) 유학생이었고(성악 전공), 원래 손현주는 4년정도 이재숙을 알고 지내다가 1996년부터 본격적으로 사귀게 됩니다.

 

손: "아내 친언니와 아는 사이였다. 아내와 2번째 만났을 때 청혼을 했다. 그러니까 아내가 ‘이 사람이 미쳤나’라는 표정을 짓더라."

 

이재숙은 1996년 10월 한국으로 귀국했는데, 손현주의 적극적인 대시로 연애를 하게 되었죠. 그리고 1997년 4월 26일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손현주가 처음부터 많이 적극적인 결혼이었던 것 같네요.

(손현주 배우자 와이프 이재숙)

 

google_language = "ko"

 

 

손현주 아내 사진

 

이후 손현주는 딸 손정민(이름)과 아들 손형석을 두게 됩니다.

(손현주 자녀 자식)(손현주 가족관계)

손현주 가족 사진

 

* 손현주 부인에 대한 미안한 마음에

 

손현주는 부인이 본인때문에 자신의 미래를 포기했다고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나중에 이재숙은 성악 대신에 피아노 레슨을 하기도 하죠.

 

손: "(2003년 인터뷰) 요즘 저희 집은 둘째아이 때문에 정신이 없어요. 딸아이는 겨우 여섯살이고 갓난아이(손현주 아들)는 아직 백일도 안됐으니까요. 원래 집사람이 피아노 레슨을 꽤 오래 해오고 있었기에, 집안 일을 집사람에게만 맡길 수는 없어요."

 

손: "바쁘게 움직이는 집사람을 보면 주부들이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될 수 있으면 많이 도우려고 노력해요. 사실 저희 아버지께서 손수 빨래나 청소를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커서 그런지, 저도 설거지나 청소, 요리를 좋아하거든요."

 

손현주가 좋은 가풍을 가진 집안에서 성장한 것 같네요.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주는 교육만큼 좋은 교육이 없죠.

손현주가 아버지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또 그것을 아들에게 잘 물려주는 것 같네요.

 

손현주 사진

 

* 손현주 이혼 루머의 진실은

 

그런데 불륜남 연기를 많이 해서인지 '손현주 이혼'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따라다닙니다.

그렇다면 정말 손현주에게 이혼 위기가 닥친 걸까요?

 

손: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가면 너무 편해요. 세상에 집처럼 편한 데가 또 어딨습니까. 가정이 무너지면 밖에 나가서 일을 제대로 못해요. 그리고는 결국 인생이 실패하는 거죠."

 

손: "사실 사람이 바람을 피우는 건 말초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인데, 그런 쾌락이 좋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리고 남자나 여자가 밖에 나가서 다른 사람을 만나봤자 그 육체가 그 육체예요. 바람들을 왜 피워요."

 

손혀주의 가치관은 확실히 불륜과는 거리가 먼 것 같네요.

사실 말초적인 쾌락에 집착하는 사람은 '자극적이고 쾌락적인 인생'을 살게 되고,

그것에서 벗어난 사람은 '풍요롭고 의미를 제대로 아는 인생'을 살게 되는 것이죠.

 

google_language = "ko"

 

 

* 손현주 가족 공개를 하면서

 

손현주는 위의 수상 소감에서도 가족들을 직접 언급합니다.

 

손: "집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고 있을 두 아이의 엄마인 내 아내와 가족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다."

 

또한, 한창 바쁠 때도 손현주는 가족에 대한 애틋한 정을 숨기지 못했죠.

 

손: "(2005년 인터뷰) 요즘 집사람 건강이 좋지 않아요. 맹순이(장밋빛 인생의 최진실 배역)처럼 큰 병에 걸린 건 아니고 감기인데, 아직 아이들이 어리다보니까 많이 힘들어해요."

 

 

손: "게다가 몸이 아플 때는 남편이 옆에 있어줘야 하는데, 요즘 제가 촬영 때문에 집에도 자주 못 들어가고 어쩌다 집에 가면 옷만 갈아입고 나올 정도에요. 엊그제는 집에 가니까 아내가 ‘남편 군대 보낸 거 같아’라고 그러더군요."

 

손: "촬영이 끝나면 거창하게 해외여행은 못 가고, 그냥 가까운 곳에 가서 집사람과 아이들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놀이공원도 좋은데, 워낙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서 힘들죠. 그 대신에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자연사 박물관이나 곤충박물관 같은 곳에 갈 생각입니다."

 

사람들로 인해서 손현주가 종종 난처해지는 것 같네요.

사실 손현주는 가족을 방송에서 거의 공개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손: "제 가족의 모습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연기자도 똑같은 사람이에요. 작품 하나 끝내고 가족과 나들이를 가면 사람들이 몰려들어요. 물론 고맙죠. 하지만 아이가 아직 어리니까 아빠 때문에 관심을 받는 걸 부담스러워해요. 저는 연기자니까 불편해도 참을 수 있는데, 가족들에게 그런 불편을 나눠주기는 싫어요."

 

손현주가 방송에서 가족을 거의 공개하지 않는 이유가 이해가 되네요.

(참고로 손현주 딸은 현재 고등학교 2학년, 손현주 아들은 초등학교 6학년입니다.)

 

google_language = "ko"

 

 

* 손현주의 교육 비판

 

손: "딸아이를 보면 안쓰러워 보일 때가 많아요. 사실 우리나라에서 여자로 살아간다는 게, 사회생활을 하고 가정을 꾸린다는 아직까지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만약 제가 없으면 딸아이가 이 험한 세상을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 서글퍼지기도 하고요."

 

손: "사실 우리나라 교육이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촬영이 없는 날도 (집에서) 아이를 볼 시간이 별로 없거든요. 아침 일찍 집을 나가서 밤늦게 학원에서 지쳐 돌아오는게 일상이에요. 이 시대 중고생들이 너무 안타까운 것 같아요. 딱 짜여진 틀에 얽매여 생활하다 보면 ‘앞으로 자립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도 되고요."

 

확실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자립심과 창의성이 적은 것 같습니다.

우리의 교육은 확실히 문제인데, 아직까지 제대로 개선하지를 못하고 있네요.

 

* 손현주 갑상선암 투병 생활

 

최근 손현주는 악의연대기란 영화로 컴백을 합니다.

그런데 이 영화에 비하인드 스토리가 숨어 있네요.

 

손: "사실 <악의 연대기> 촬영 직전에 갑상선 암수술을 하게 되어서 영화 촬영 일정이 한달 반정도 연기가 되었다. 나중에 수술을 받고 회복하자마자 합류했는데 다른 배우들이 어떤 스케줄도 잡지 않고 날 기다려줬다. 정말 미안하고 고마웠다."(손현주 암 투병)

 

손: "감독님이 나 때문에 울더라.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

 

마동석(동료 배우): "(손현주를) 걱정을 많이 했다. 나도 전신마취를 여러번 했는데, 확실히 (갑상선암 수술이) 보통일이 아니다. 지금도 완벽히 회복한 게 아닌데 걱정이 태산이다."

 

 

google_language = "ko"

 

사실 악의 연대기의 백운학 감독은 이번 영화가 12년만의 작품입니다.

 

백운학: "(지난 12년 동안) 영화를 많이 만들고 싶었지만, 한 편 만드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악의 연대기>는 꼭 극장에서 상영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시나리오를 작업했다."

 

 

손현주가 갑상선암 수술을 받자마다 바로 촬영에 합류한 이유는 바로 12년만에 작품을 낸 백운학 감독을 위해서가 아닌가 합니다.

그런 손현주의 모습에 감독도 감동을 해서 울었던 거고요.

 

 

* 손현주의 사회 봉사는

 

손현주는 과거부터 선행을 자주 합니다.

본인의 출연료를 기부하기도 하고,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직접 아마추어 사진 작가로 사진을 기증하기도 합니다.

 

손: "사진은 어깨 너머로 배웠어요."

 

아마 사진작가인 친형으로부터 배운 것 같네요.

 

손: "반드시 돈이 많고 큰 재능이 있어야만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도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재능 기부를 통하여 저 역시 깨달았습니다. 함께 하니까 저 역시 크게 즐거웠네요."

 

 

google_language = "ko"

 

또한 손현주는 장애어린이 합창단인 에반젤리의 단장을 맡기도 합니다.

(홍창진 천주교 신부와 공동으로 2004년 설립)

 

손: "‘러브레터’를 할 당시 제가 신부역으로 나왔는데, 그때 도움말을 주신 신부님께서 함께 합창단을 해보자고 제안을 하셔서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신부님은 다른 일로 빠지시고 제가 맡게 되었죠. 그런데 이 일을 하니 제가 너무 행복해졌습니다."

 

손현주는 좋은 연기력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줬고,

또 선행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도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아름다운 스타'중의 한명인 것 같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5/01 - [연예계 핫이슈] - 가수 비 정지훈 김태희 러브스토리 재조명

 

가수 비 정지훈 김태희 러브스토리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가수 비 김태희는 부러움의 대상이면서도 엄청난 인기를 받는 이들인데요 최근 딸까지 출산하며 화제가 되고 비가 더유닛, 뭉쳐야뜬다 방송들을 활발히하면서 평서 보다 더 두 사람에 대..

5goo5goo.tistory.com

2020/05/01 - [연예계 핫이슈] - 변우민 20살 연하 아내 화제

 

변우민 20살 연하 아내 화제

google_language = "ko" 변우민 아내 부인 20살연하 라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한때 대한민국에 내노라 하는 청춘스타 배우였고 이제는 연기잘하시는 멋진 중년 배우이신 변우민씨인데요. 이분..

5goo5goo.tistory.com

2020/03/27 - [연예계 핫이슈] - 연정훈 한가인 러브스토리 및 출산

 

연정훈 한가인 러브스토리 및 출산

google_language = "ko" 연정훈 부인 한가인 나이를 비롯하여 연정훈씨와 한가인씨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리즈시절 아버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하는데요 우리나라 예능계의 한 획을 그�

5goo5goo.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