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안정만 대출은 지난 21년 7월 7일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되면서 상환여력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만기시 대출 연장이되지 않거나 법정최고금리보다 낮은 대출로 대환하려는 분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안정망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은 법정최고금리 인하에 따라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 만기시 재이용이 어려워진 분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 상품입니다.

 

법정최고금리 변경으로 정부가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대환대출 상품이니 아래의 신청자격에 부합한다면 서둘러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의 신청자격은 연소득 20%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중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 분 또는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현직장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개인사업자는 사업 영위기간이 3개월 이상 지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금소득자의 경우 공적연금인 국민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공무원 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하였다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조건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의 한도는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금액 범위내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또는 햇살론17과 통합한도로 관리하기 때문에 현재 햇살론15 및 햇살론17을 이용중이라면 이용금액만큼 차감하여 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약정되며, 대출 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금리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로 결정되며 이는 국민행복기금에서 결정합니다.

 

위에 안내해드린 금리중 은행이율은 연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발췌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본인 신분증 및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또는 발급사실을 증명하는 문자메세지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안전망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2.29 - [인물 이슈] - 배우 윤여정 조영남 과거 이혼사유 및 고백

 

배우 윤여정 조영남 과거 이혼사유 및 고백

윤여정은 70세를 넘긴 원로배우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윤식당과 같은 예능을 통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지

romance.longlove1.kr

2022.01.03 - [인물 이슈] - 양원경 전부인 배우 박현정 과거 아픔 고백

 

양원경 전부인 배우 박현정 과거 아픔 고백

최근 배우 박현정이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 출연을 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현정은 40대 후반의 나이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우다사를 통하여 좋은

romance.longlove1.kr

2022.01.10 - [인물 이슈] - 장혜진 남편 강승호 직업 집안 및 이혼 사유

 

장혜진 남편 강승호 직업 집안 및 이혼 사유

가수 장혜진과 연예기획사 대표 강승호의 이혼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두 사람이 오랫동안 결혼 생활을 유지했기 때문에 이혼 소식이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는데요. 가수 장혜진과 남편 강승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