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어디가 돈 더 벌까?

 

 

배민커넥트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에 대해 비교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두 개의 배달 업체 중에 어떤 배달 어플을 선택해서 진행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배민커넥트는 '배커'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는 '쿠팡이츠'로 축약해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커넥트 VS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다른 부분 정리

1. 배달 수단을 중복으로 등록 가능 한지?(※배달 수단 : 자전거, 오토바이, 도보, 자동차 등)

*배커 : 보험 등록이 필요한 자동차, 바이크의 경우 계정당 한 종류만 등록 가능합니다. 변경이 필요한 경우 카톡 상담원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보험이 필요 없는 자전거, 도보의 경우 앱 내에서 쉽게 변경 가능. 하루에 두 번까지

*쿠팡이츠 : 앱 내에서 하루에 두 번까지 배달 수단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에서 도보, 도보에서 오토바이 등 수단 상관없이 변경 가능합니다.

2. 보험료

*배커 : 자동차, 오토바이의 경우 보험을 꼭 들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서 시간제 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배달을 한 시간만큼 보험료가 자동으로 빠집니다.

*쿠팡이츠 : 보험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최근인 4월 11일 쿠팡이츠와 롯데손해보험에서 시간제 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아직 모든 파트너들에게 일괄 적용은 아니고 순차적으로 배포 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주로 자차 배달을 하고 있는데 보험을 따로 들지 않아도 돼서 쿠팡이츠 배달을 선호합니다. 사고에 대한 불안 및 대비를 원하시면 배커, 쿠팡이츠 시간제 보험 또는 기존 자동차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 보험사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수입 정산

배민커넥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모두 동일한 시스템입니다. 콜 단가의 경우 배달러의 공급과 주문 수의 수요에 따라 변동이 크고 이동 거리에 따라서도 가격이 변동됩니다.

예를 들어 주문이 많은 시간대인 점심 피크시간 11~13시까지는 수요가 많기 때문에 단가가 올라갑니다. 그 외 시간에는 주문이 줄어들면서 수요가 줄면 이에 비해 배달러들이 많아지면서 단가가 내려갑니다.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할 경우 할증료가 붙습니다.

*배커 : 콜 단가에서 수수료와 세금을 뺀 후 지급(자동차, 오토바이의 경우 시간제 보험료를 추가로 뺌)

*쿠팡이츠 : 콜 단가에서 수수료와 세금을 뺀 후 지급

4. 수입 지급 일정

두 업체 모두 주 단위로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배커 : 계산 일 : 전주 수요일~금주 화요일까지

지급 일 : 매주 금요일(목요일 앱에서 금액 확인 가능)

*쿠팡이츠 :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5. 길 찾기 연동 앱(길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배커 :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 맵으로 자동 연동

*쿠팡이츠 : 카카오네비 또는 티맵으로 자동 연동

한국이 인터넷 강국이고 네비의 품질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매장이나 고객 집 근처까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근처에 도착한 후에는 천천히 돌아다니면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6. 결제 단말기 필요 유무

배민커넥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모두 선결제로 진행되어 결제 단말기를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7. 배차 방법

*배커 : AI 배차 방식과 일반 배차 방식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거절 가능). 초보자의 경우 AI 배차 방식으로 한 건 한 건 배달하는 게 좋습니다. 경험이 많아져서 동네 지리를 잘 알게 되면 일반 배차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배차란 본인이 원하는 배달을 골라서 배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쿠팡이츠 : AI 배차만 가능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배달 일 경우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고객센터 전화번호

*배커 : 1600-0220

*쿠팡이츠 : 1599-9827

 

 

 

 

 

 

 

배우 박근형 부인 (아내) 및 아들 윤상훈 화제

배우 박근형 부인 (아내) 및 아들 윤상훈 화제 꽃할배라는 칭호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가 박근형이 아닐까 합니다. '꽃보다 할배'의 셋째형으로 그야말로 미노년 배우 박근형은 배우들 사

romance.longlove1.kr

 

이수만 여자친구 직업 집안 및 빌라 증여 사건

이수만 여자친구 직업 집안 및 빌라 증여 사건 이수만은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이자 최대 주주입니다. 1952년 6월 18일 생으로 현재 69세입니다. ​ 젊은 층에서는 모르겠지만 장년층

romance.longlove1.kr

 

신정환 상습 도박꾼 연예인 동료 폭로 및 근황

신정환 상습 도박꾼 연예인 동료 폭로 및 근황 신정환이 자신의 원정도박 논란을 의식했다. 15일 유튜브 채널 신정환장에 '신정환 드디어 포카칩을.. 유튜브떡상을 위한 무리수 | 칩사마의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