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라 (방송인)남편 직업 자녀 학력

방송인 최유라는 1967 10 21 53세이며 1985년에 연극배우로 첫 데뷔한 이후 MC, 라디오 DJ,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1995년부터 2017년까지 <지금은 라디오 시대>를 진행, 현재는 롯데홈쇼핑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최장수 홈쇼핑 최유라 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유라의 학력 영신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 연극영화학과 학사,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언론학 석사/ 1991년 촬영 감독인 맹기호 씨와 결혼했으며 슬하 1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최유라 데뷔 / 24살에 결혼 / 명문대 자녀 ▶ 최유라는 1985년 연극배우 첫 데뷔하였고 1990년 영화 <수탉>으로 영화배우 데뷔하였으며 그해 대종상 신인 여우상을 받았으며 1992년에는 영화 <그대안의 블루>, MBC 드라마 <무동이네 집>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이어 같은 해에 <뽀뽀뽀> 6대 뽀미 언니로 활동하며 주목받았습니다.

 

당시 <뽀뽀뽀>의 막내 카메라 감독이었던 맹기호 씨의 적극적인 대시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최유라를 짝사랑하고 있었던 맹기호 씨는 최유라가 <뽀뽀뽀>를 하자한다는 얘기를 듣고 최유라의 차를 고의로 접촉사고를 냈다고 합니다.

 

 

 

 

 

 

 

이에 최유라는 차를 부딪히고 나서 내가 홍콩에 다녀왔다. 차를 부딪쳤는데 왜 홍콩으로 갔냐고 뭐라 했다. 다시 돌아와서 자연스럽게 만났다라며 남편 맹기호 씨에 대해서도 "사람이 참 단정했다. 막내 카메라 감독이라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늘 빙긋 웃기만 하지 말을 많이 하지 않았다. 눈길이 가는 사람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렇게 최유라 역시 맹기호 씨에게 호감을 갖고 있었던 첫 데이트를 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으며 MBC 사내에서 비밀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의 열애설이 기사로 나가며 당시 심증만 가지고 열애설 기사를 낸 것에 화가 난 최유라는 아는 기자에게 연락해 열애가 아닌 결혼한다라는 기사를 내달라고 부탁하게 됩니다. 당시 부모님과의 상의는 없었던 상황이었다고 하는군요. 이어 남편 맹기호 씨는 MBC 촬영감독이며 개그우먼 이영자의 사촌 오빠라고 합니다.

 

그렇게 한창 주목받고 있던 최유라는 1991 24살의 이른 결혼을 하게 되었고 배우보다는 MC와 라디오 DJ로 더욱 활약하게 됩니다.

 

 

 

 

 

 

 

 

최유라는 1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아들 딸 모두 유학을 시켰다고 하는데요. 당시 한국인이 없고 현지에서 인정받는 고등학교에 입학시키기 위해 유학생을 받지 않은 고등학교였으나 직접 교장과 면담 후 아이들을 입학시켰다고 하는군요모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아들은 하버드에 진학했다고 하며 딸 역시 미국 명문대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 재학 중 데뷔 ▶ 최유라의 부모님은 모두 약사였으며 그녀 역시 학창 시절에는 모범생이었다고 합니다. 이어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려다, 연극영화과를 전공, 아르바이트 정도로 생각한 영화로 데뷔, 신인상까지 받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미니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간 것이 인연이 되어 '깊은 밤 짧은 이야기' 메인 MC가 되어 3년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인상을 받고 <뽀뽀뽀>로 주목받고 있었던 최유라는 드라마 등 TV 출연 섭외가 많이 들어오고 있을 결혼을 한 최유라는 남편이 방송 출연을 싫어한다는 이유로 라디오를 주로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995년부터 MBC 표준FM에서 <지금은 라디오시대> DJ 21년간 활동하다가 하차하게 됩니다. 당시 파트너로는 이종환 이후, 이윤철, 전유성, 이재용, 조영남, 박수홍까지 거쳐가는 동안 한 자리를 지켰으며 2010 10 29 MBC 라디오 골든마우스를 수상하였습니다.

 

 

최유라는 소설 3편을 통해 요리와 살림 등을 집필했고 현재는 롯데홈쇼핑의 최유라 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채널에서 진행자 이름을 내건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특유의 입담으로 식재료, 가전제품, 건강식품 등을 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어 2017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1930억 원이며 롯데홈쇼핑 전체 매출액의 4%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최유라의 억대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하며 최유라와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해온 최유라 쇼 전담 제작팀이 있으며 홈쇼핑 판매 상품 선정 권한도 있다고 합니다.

 

 

 

 

 

 

 

2021.01.21 - [인물 이슈] - 배우 신국 별세. 그의 배우 역사 재조명

 

배우 신국 별세. 그의 배우 역사 재조명

배우 신국 별세 향년 74세 신국 사망 원인 빈소 정보 배우 신국이 지병으로 별세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우선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신국 배우는 29일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요. 개인적

romance.longlove1.kr

2021.01.19 - [인물 이슈] - 류시원 이혼 후 근황. 재혼녀 직업 집안 화제

 

류시원 이혼 후 근황. 재혼녀 직업 집안 화제

지난 17일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에는 반가운 스타의 근황이 올라왔습니다. 사진 여러장을 게재하며 ''다들 건강하시길''이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팬들과 소통하였는데요, 누구였을까요? 바로 류

romance.longlove1.kr

2021.02.25 - [인물 이슈] - 배우 박상면 과거 모습 및 부인 딸 화제

 

배우 박상면 과거 모습 및 부인 딸 화제

영화 배우 박상면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김수미 밥은 먹고 다니냐'에 배우 윤다훈과 출연한다고 합니다. 배우 김수미에게 고민 상담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상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