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가 TV 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조관우 최근 근황으로 드라마 콘서트 '늪' 을 열기도 하였네요.

 

오늘은 가수겸 연기자 조관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관우 과거 집안 전부인 이혼 근황 아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관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볼까요? 조관우의 본명은 조광호 입니다. 1965년 8월 3일생으로 조관우 나이 55세 입니다. 조관우 키 172cm 체중 69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조관우 가족 집안으로는 아버지 조통달, 아들 세명과 딸 한 명이 있습니다. 조관우 학력으로는 국악예술고등학교 - 캘리포니아 주립대 졸업이며 1994년 1집 앨범으로 데뷔 하였습니다.

 

 

 

 

 

 

 

 

조관우는 과거 데뷔 초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하였죠. 조관우는 1965년 판소리 대가인 조통달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조통달의 집안은 국악을 해온 집안이라 조통달 이모인 박초월 역시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명창이라고 합니다. 조관우 역시 집안의 흐름따라 어릴적 부터 판소리, 창 그리고 가야금에 재주를 보여 국악예술고등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통달은 조관우가 국악을 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여겼고 결국 조관우는 국악을 접게 되었다고 하네요. 국악을 접은 조관우는 고등학생 이후 밴드 음악에 빠지게 되었고 여기서 가성 창법을 만들어 내어 가성으로 부르는 '늪' 이나 '꽃밭에서' 를 남기기도 하였죠.

 

 

 

 

조관우는 결혼을 두 번 했습니다. 첫번째는 1993년 SBS 공채 탤런트 출신 전부인 장연우와 결혼을 하였고 음반 작업을 함께 하는 등 소문난 잉꼬 부부로 알려졌었습니다.

 

아들 두 명을 낳았으나 2003년 성격 차이를 이유로 합의 이혼을 하였죠. 하지만 조관우와 전부인은 이혼 후에도 친구처럼 지냈으며 2005년 조관우 앨범에 음반 작업을 함께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재혼을 했으나 15억이 넘는 빚을 지고 신용불량자가 되면서 다시 이혼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큰아들의 집에서 산다고 하네요.

 

 

 

 

가수로 활동을 이어가던 조관우는 40이 넘은 나이에 연기자로 변신했고 포텐을 터트렸죠. 2011년 시트콤 출연에 이어 2015년에는 영화 '조선명탐정' 에 출연을 하기도 하였죠. 예상 외의 연기력에 조관우 인지 못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였죠. 이후 2018년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에 출연하여 조연으로 너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조관우가 출연한지도 모르는 팬들이 많은 연기자로 녹아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조관우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은 조관우의 과거 이혼 전부인 재혼 자녀 집안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정보였습니다.

 

 

 

2021/01/15 - [인물 이슈] - 박해미 남편 황민 음주운전 사건 및 이혼 화제

 

박해미 남편 황민 음주운전 사건 및 이혼 화제

박해미는 최근 참 안타까운 일을 겪었습니다. 재혼한 남편 황민이 음주운전 사고를 겪었기 때문인데요. 황민은 음주운전 사고로 2명을 숨지게하여 구속기소되었는데요. 판사는 황민에게 징역 4

romance.longlove1.kr

2021/01/19 - [인물 이슈] - 류시원 이혼 후 근황. 재혼녀 직업 집안 화제

 

류시원 이혼 후 근황. 재혼녀 직업 집안 화제

지난 17일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에는 반가운 스타의 근황이 올라왔습니다. 사진 여러장을 게재하며 ''다들 건강하시길''이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팬들과 소통하였는데요, 누구였을까요? 바로 류

romance.longlove1.kr

2021/01/21 - [인물 이슈] - 박신혜 열애사 정리. 과거 남자친구 재조명

 

박신혜 열애사 정리. 과거 남자친구 재조명

오늘 방송되는 '아는형님'에는 김성령, 박신혜, 전종서가 전학생으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세 사람은 영화 '콜' 개봉을 앞두고 홍보차 '아는형님'을 찾은것으로 보여집니다. 박신혜는 영화 홍보뿐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