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드남 의미 무엇일까? NERD 의미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코아이입니다. 요즘 너드남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나요? 영어단어인 NERD에 남자가 합쳐진 용어인데요. NERD의 사전적 의미는 지능이 뛰어나지만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어 사회성이 조금은 떨어지는 사람들을 통틀어서 이야기 하는 말입니다. 다소 대중적이지 않고 비주류의 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뜻한다고 보시면 되는것이죠.

 

 

 

 

 

사실 너드라는 의미는 그렇게 좋은 의미로 쓰이는 단어는 아닙니다. 쉽게 표현하면 오덕, 찐따 이런 느낌으로 가지고 있었지만 시대가 점점 변하면서 너드라는 이미지가 다소 많이 개선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약간 모범생 같은 느낌이 나면서 순수하고 착한 이미지의 남성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범생이 스타일의 안경을 쓰고 수수한 느낌을 갖고 있으면서 안경을 벗으면 갑자기 외모가 샤랄라 해지는 그런 남자들을 뜻하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티비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이러한 너드남 느낌의 남주들이 꽤 많이 나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대 훈남 스타일? 스타트업이라는 드라마에서 "도산" 역할로 나온 남주혁 님의 이미지가 다소 너드남 느낌과 비슷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꾸미지 않으면서도 수수한 매력을 내뽐는 그러면서도 또 느낌이 좋은... 대략 느낌이 오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너드남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일준 부인 이혼 사유 및 정맥 파열 죽을 고비

박일준 부인 이혼 사유 및 정맥 파열 죽을 고비 가수 박일준이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네요. 박일준이 살아온 인생사는 파란만장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간경화로 인한 식도 정맥 파열로

romance.longlove1.kr

 

배우 길해연 남편 조원호 사별 사유 및 아들 화제

배우 길해연 남편 조원호 사별 사유 및 아들 화제 길해연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윤진아(손예진)의 어머니 김미연 역을 맡아 악역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입

romance.longlove1.kr

 

안현모 라이머 부부 결혼 이유 및 신혼집 화제

안현모 라이머 부부 결혼 이유 및 신혼집 화제 '동상이몽2'에 안현모-라이머 부부가 새롭게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동상이몽'을 연출하는 김동욱 PD는 안현모 라이머가 어떻게 사랑에 빠지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