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종류 및 장단점 비교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과 더불어 가상화폐 시장도 크게 성장하게 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투자해야 하는 주식과 달리 단기적인 시간 안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상화폐에도 사람들의 눈길이 가기 시작한 것이죠.

 

그러나 가상화폐, 비트코인 등 단어가 생소해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현재 대한민국 거래규모 1위인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아래 설명할 라이벌인 빗썸이 보안 문제로 거래가 감소하는 동안 신생 거래소였던 업비트가 1위를 탈환했습니다.

 

또한, 타 거래소에 비해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해 간단하게 계좌 개설과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수수료도 0.05%로 다른 곳에 비해 가장 저렴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래소입니다.

 

한 가지 단점으로 K뱅크 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계좌 개설에 10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치명적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업비트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합니다. 주식 거래소 사이트와 똑같은 구조여서 주식을 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관심 있는 코인들을 즐겨찾기할 수 있어 비교하기에 더 용이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위에서 말했다시피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회원가입이 가능해 빠르게 가입할 수 있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가상화폐 거래만 할 수 있으면 다냐? 아닙니다. 아무래도 코인 별로 동향을 알고 있어야 분석하여 투자가 가능하죠. 코인동향 페이지가 별도로 있어 코인에 대한 이슈나 기사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빗썸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생긴 거래소입니다. 업비트와 숙명의 라이벌로 대한민국에서 거래량 많은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해킹 사건도 있었고, 거래가 중단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데는 이유가 있겠죠.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인터페이스는 업비트와 방향만 다를 뿐이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업비트와는 달리 일반 회원가입 방식으로 가입을 해야 하며, 수수료 또한 0.25%로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그러나 수수료 쿠폰을 판매하기 때문에 최대 0.04%의 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이벤트로 쿠폰을 뿌릴 때도 있다고 하니, 쿠폰이 있을 때 거래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고 큰 금액을 거래한다면 업비트를 이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업비트가 K뱅크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하다면 빗썸은 농협계좌로만 입출금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렇게 가상화폐 거래소 중 두 곳인 업비트와 빗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거래소 선택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와 입출금 수수료도 비교해야 하고, 상장된 코인의 종류도 알아야 합니다.

 

내가 구매하려는 코인이 해당 거래소에 있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또한, 나한테 익숙한 인터페이스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두 사이트 모두 접속해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코인 시장도 함께 커가면서 많은 분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항상 명심해야할 점은 투자가 되어야지 투기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막연히 감에 의해, 남의 말에 의해 코인을 구매하기보다는 자기만의 분석법을 통해 투자했으면 좋겠습니다.

 

 

 

 

보조금 24 정식 서비스 운영 및 이용방법

코로나 백신 주의해야 할 사람 및 조심해야 할 부분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 집에서 간단히 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