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이 1,000만원대로 재진입하면서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를 구입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세를 보면 모두 빨간 화살표일 정도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수수료입니다. 모든 가상화폐거래소는 일정 수수료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빗썸 수수료 및 OTP 초기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3일 기준 가상화폐 시세

 

빗썸이 취급하는 가상화폐 이오스, 트론, 엘프, 카이버 네트워크, 모타코를 제외한 모든 가상화폐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비트코인이 6~700만 원대까지 떨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절망을 하셨을텐데요. 팔지 않고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분들이 승자입니다.

 

 

 

 

 

현재 빗썸은 거래수수료를 0.15%를 받고 있습니다. 할인 정액 쿠폰을 사용할 경우 0.01%~0.07%까지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액 쿠폰은 현금으로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수수료는 1건당 0.001BTC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1BTC당 10,000,000만원이 넘는다고 하면 그렇게 많은 수준의 수수료는 아니겠죠. 지난 번에 꽤 많이 올랐었는데 거래하는 사람이 감소하면서 덩달아 수수료도 내려간 것 같습니다.

 

 

이오스나 아이콘, 트론, 엘프, 미스틸 등은 최근 취급한 코인 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상화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빗썸 내부 입금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소액 입금 기준 이하의 코인을 입금시 입금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빗썸 소액입금의 기준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원활한 입출금을 위해 소액입금은 가급적 피하고 한번에 모아서 큰 금액으로 입금해달라고 하네요. 이 기준은 시세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입금 하기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OTP 초기화 방법

 

OTP가 등록된 핸드폰을 분실하였거나 인증 앱을 지운 분들은 아래 소개하는 방법으로 OTP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준비 서류는 본인 신분증 사본에 빅썸 본인인증 요청과 가입ID, 촬영일을 메모해서 붙이고 잘 보이게 사진을 촬영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신분증을 들고 있는 본인 사진을 찍고, 개인정보를 입력한 다음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신청하면 됩니다. 약 2~3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