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 김소연 이상우 결혼 나이 몸매 집안

 

동갑내기 커플 이상우, 김소연커플.

 SBS '미운우리새끼' 미우새에 출연했죠.

 

이상우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1980년 2월 13일 (만 37세), 서울 신체186cm, 80kg  |  O형

소속사HM엔터테인먼트 가족배우자 김소연

 학력고려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중퇴  외 1건

 데뷔2005년 KBS 드라마 '열여덟 스물아홉'

김소연 탤런트, 영화배우
출생서울 신체164cm, 48kg  |  O형 소속사나무엑터스

 가족배우자 이상우 학력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외 1건

데뷔1994년 SBS 청소년드라마 '공룡선생'

 

google_language = "ko"

 

 

그들은 지난해 6월 결혼하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소연은 이상우와의 러브 스토리부터 신혼 생활을 밝혔습니다.

소연은 특히 연애 7개월 만에 이상우와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이상우가 드라마를 찍는 8개월 내내 같은 옷을 입었다. 연애할 때도 그랬다. 허례허식도 없고 본인에 대해 자신감 있어 보였다. 이런 사람이라면 평생 함께 해도 되겠다 했다"고 털어놨습니다.

 

 

김소연은 이상우와의 신혼생활에 대해 이상우가 자신을 위해 직접 5단 신발장을 만들어줬다고 밝혀 어머니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소연은 남편 이상우가 요리를 잘하지만 너무 꼼꼼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점심에 먹기로 했던 스파게티를 저녁에 먹은 적이 있다며 면까지 직접 만들어줬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후 김소연은 남편 이상우와 시도 때도 없이 전화를 한다며 "이상우가 전화했을 때 누군가와 함께 있으면 좀 무뚝뚝해진다.

상남자로 변한다. 그러나 혼자 있는 곳으로 가면 다시 전화가 온다. `미안해`라고 애교 있게 말한다"고 말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을 전했습니다.

때문에 배우 이상우와 김소연이 6월 결혼하며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고 하네요.

 

google_language = "ko"

 

 

이상우와 김소연 양측 소속사는 과거 보도자료를 통해 "이상우, 김소연 씨가 좋은 만남의 결실을 맺어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었죠.

이어 "드라마 '가화만사성'을 통해 동료 배우로 처음 만나 서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며 진지한 교제를 이어왔다.

그리고 이제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평생의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했다"며 "금일(28일) 오후 양가 상견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6월 중으로 예식의 시기는 계획하고 있지만 정확한 일정, 장소 역시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이상우와 김소연은 지난 해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을 통해 인연을 맺은 뒤 9월 소속사를 통해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습니다.

 당시 양측은 "두 사람은 '가화만사성'을 끝내고 나서 좋은 감정을 갖게 된 후 좋은 감정을 갖게 됐다. 이제 막 알아가는 단계로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데뷔 후 첫 공개 연애인만큼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에 김소연은 지난 12월 30일 자신의 팬카페에 근황을 전하는 동시에 이상우와의 결혼계획에 대해 "요즘 많이들 물어보시는, 그래서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라며 "결혼 계획은 현재 계획을 세울 틈이 없네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3개월 여의 시간 동안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결혼을 하기로 마음 먹고 차근차근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결혼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열게 된 두 사람에게 응원의 목소리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중학교 때 드라마《공룡선생》으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1998년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선 오지명의 딸 오소연 역으로 대중에게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이후 2000년 MBC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에선 성공하기 위해 야심을 가지고 악행을 저지르는 악녀 허영미 역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이후 바로 출연한 드라마《엄마야 누나야》에서도 호연을 펼쳐 이때부터 연기 잘하는 배우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2000년대 후반 드라마 《아이리스》와《검사 프린세스》,《닥터 챔프》에서 개성 강하고 이지적인 역할들을 잘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6년 MBC 드라마《가화만사성》에 출연하였고 종영 후에는《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하였습니다.

 그로부터 1년 후인 2017년 3월 28일에 이상우와 결혼을 공식 발표하였고 6월 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반면에 김소연씨는 활동 초기에는 수많은 안티를 달고 다니면서 고생하다가, 점차 호감형 배우로 거듭나게 된 몇 안 되는 국내의 여배우라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도시적이고 날카로우면서도 지적인 매력과, 남이 쉽게 다가갈 수 없는 분위기를 가졌죠.

 

google_language = "ko"

 

 

하지만 귀여운 말투, 애교섞인 목소리등 다양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어릴 적 부터 연기자의 꿈이 있던 차에, 미인 콘테스트에서 뽑히게 되면 연기 학원비가 공짜라는 솔깃한 정보를 듣고, 대회에 나가 2등을 하게 되어 연기에 입문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학원을 다닌 지 2주 만에 학원에서 드라마 조연 협조 제의가 들어와 촬영을 하려다, 당시 현장에서 감독에게 캐스팅돼 곧바로 드라마 주연으로 발탁되었다고 하네요.

 

 

 

이 때가 겨우 중학교 3학년 때. 당시 어머니 없이 혼자 메이크업 박스를 들고 좌석 버스를 타고 여의도로 가고,

화장법도 연기하면서 스스로 익히고 옷도 언니 옷으로 맞춰 입고 갔을 정도로 외롭고 힘든 아역배우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정식 데뷔작은 1994년에 방영된 이정재, 김희선 주연으로 유명한 SBS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단역으로 연기력을 다질 기회도 없이 처음부터 비중 있는 배역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후 2년간 그녀가 보여준 캐릭터는 제법 다양하다고 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계기는 단막극 '컴백홈'에서 가출 청소년 역을 연기하면서였다고 합니다.

짙은 화장과 가발을 쓴 그녀는 아직 미성년임에도 불구하고 20대 배역을 무리없이 소화했을 정도로 당시로서는 너무나 성숙한 외모를 가졌던 하이틴 스타였습니다.

 

 

덕분에 1995년 딸부잣집 출연 당시 16살이었는데 이미 20대 초중반 나이의 역할을 맡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그녀의 역할은 한 번도 제 나이 근처에 닿아본 적이 없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오죽하면 그녀의 팬들 중에는 지금의 그녀가 데뷔 때인 중고생 시절 보다 어려보인다는 말을 하죠.

농담이라 생각하겠지만 위의 사진들과 지금 김소연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는 맞는 말이라고 하네요.

 

 

90년대 당시 화장 기법은 일명 저승사자 메이크업으로, 칙칙한 톤을 위주로 예쁜 얼굴을 제대로 감춰주는 두꺼운 메이크업이 주류였기에 화장으로 인해 더더욱 성숙해 보이던 것도 사실이죠.

딸부잣집 막내인 김소연은 어릴 적부터 두 언니들과 많이 친하지 못했는데, 위의 언니와는 세 살, 큰 언니와는 다섯 살이나 되는 터울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니들 틈에 끼여 보려고 노력하던 것이 어쩌면 성숙한 분위기를 만들었는지도 모른다는 게 자신의 조숙한 분위기에 대한 분석입니다.

성숙해 보이는 외모 때문에 재미있는 일도 많이 겪는데, 자신보다 언니 또래들이 가끔 고민을 털어놓기도 하는데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고, 나이가 한참 많은 대학생 오빠가 중학생인 자신을 따라오는 일도 있었으며, 또래끼리는 드나들 수 없는 노래방에 친구들의 보호자인 척하고 우르르 몰려가기도 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그녀의 영화 데뷔작인 청소년 영화 '체인지'에서 김소연은 연기자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 주었습니다.

MBC프로듀서 이진석이 연출한 영화에서 김소연은 우연한 계기로 남자 고등학생의 영혼이 들어가 천방지축이 되는 여고생 역을 맡아 미모가 아닌 연기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체인지'가 청소년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됐을 때 그는 조금씩 연기자로서 자신감을 가졌으며,

1997년 3월 부터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의 메인 MC를 맡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사실 김소연이 하이틴 스타로 성장하던 1990년대는 김소연에게 안티가 바글바글하던 시절이기도 하네요.

 특채로 낙하산 같이 드라마 주연을 따내면서 빠른 기간 내에 승승장구하는 등 연예인의 길로서는 매우 운이 좋았으나, 그런 만큼 주위로부터 왕따도 많이 당하고 안티도 급증하는 등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 시기에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큰 상처를 받으며 마음을 닫게 되는 시기였다고합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두사람.

이상우 김소연부부

참 착한 부부같은데요 두 사람 많은 연기활동 기대할게요!

 

google_language = "ko"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송중기 송혜교 이혼 이후 근황 화제

 

송중기 송혜교 이혼 이후 근황 화제

google_language = "ko" 송중기 송혜교 근 이혼 후 활동 송중기 송혜교 두 사람의 이혼 후 지속적으로 근황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게 하는데요. 최근 근황들을 살펴보며 정보 전달드릴..

5goo5goo.tistory.com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신정환 복귀 가능할까. 찬반논란

 

신정환 복귀 가능할까. 찬반논란

google_language = "ko" 신정환의 예능 출연 소식으로 인터넷이 떠들썩하다. 신정환을 바라보는 대중의 정서가 그만큼 부정적이라는 소리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듯이 거짓말 부분이 크다. 2005년 첫 도박 사건..

5goo5goo.tistory.com

2020/03/20 - [연예계 핫이슈] - 이영애 남편 정호영 아오이유우 악성루머 논란

 

이영애 남편 정호영 아오이유우 악성루머 논란

google_language = "ko" 오랫만에 '나를 찾아줘'라는 영화로 복귀한 이영애가 영화와 예능에 출연하면서 이영애와 그의 남편 정호영에 대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영애의 남편 정호영은 미국 시카고대와 일리..

5goo5goo.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