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전 씨름 선수인 이만기는 씨름을 은퇴한 이후에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입담도 좋은 편이고,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만기에게는 꼭 지워버리고 싶은 과거도 있습니다. 바로 선거에 출마하여 낙선을 한 것인데요. 이만기 선거에 대해 그리고 프로필과 이만기부부 이야기 등 여러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기 키 몸무게 나이 프로필 씨름

이만기의 나이는 1963년 7월 29일생으로 올해 만55세입니다. 182cm의 큰 키에 100kg로 씨름 선수로서 다부진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만기는 현재 인제대학교에서 교수직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만기 가족으로는 배우자인 한숙희가 있으며, 학력은 중앙대 대학원 체육교육학과 졸업을 하였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이만기는 예전 씨름 선수로 모래판을 평정하면서 천하장사 이만기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1983년도에 1대 천하장사를 차지하게되었고, 2대, 4대, 6대, 7대 천하장사까지 했을 정도로 이름값을 날렸습니다.

 

그리고 1989년 10번째 천하장사를 하게 되었죠. 이후에 이만기는 1991년 3월 25일 춘천 백두장사를 거뭐진 것을 끝으로 선수생활을 은퇴하게 됩니다.

 

google_language = "ko"

 

 

 

 

이만기 강호동

이만기의 씨름인생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MC라 불리우는 강호동인데요. 현재 여러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강호동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만기는 역대 씨름 통산승률이 무려 86.5%에 달하는데요. 역대 모든 씨름 선수들 중에서 압도적으로 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전했던 모든 선수들과의 상대전적에서도 모두 앞섰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유독 강호동에게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강호동에게는 통산 2승 4패의 상대전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만기와 강호동의 씨름 대결 영상은 아직까지도 많이 노출되면서 회자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씨름 경기 중 이만기가 강호동에게 "X치지마라"라고 했던 말이 아직도 회자가 되어지고 있죠.

 

google_language = "ko"

이만기 부인 한숙희 

이만기는 씨름을 하던 천하장사 시절에 스캔들이 난 적이 있는데요. 배우 김지미와 스캔들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김지미와 본 적도 없는 사이였다고 하였죠. 그 이후 이만기는 스포츠스타답게 여러 여자 연예인들과 스캔들이 터졌었지만, 그 때는 이미 미래의 아내인 한숙희와의 연애를 하고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이만기 부인 한숙희는 이만기보다 2살 연하의 나이입니다. 이만기가 먼저 대시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만기가 대학교 3학년이던 때 어린이날에 사인회를 하게 되었는데, 그때 지금의 아내인 한숙희를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숙희가 마음에 들었던 이만기는 몰래 전화번호를 전해주고 나중에 한숙희가 그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게됩니다. 두 사람은 그것을 인연으로 하여 6년동안 긴 연애를 하다가 1991년 1월 27일 결혼식에 골인하였습니다.

이만기 한숙희 부부는 1980년대 중반에 처음으로 만나게 되어 연애를 시작한 것인데, 그동안 어떤 기자들도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만기 한숙희 부부 자녀는 현재 딸은 없고 아들만 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만기 이혼, 이만기 재혼은 근거없는 루머입니다.

 

google_language = "ko"

이만기 선거 낙선 

이만기에게는 씻을 수 없는 상처가 있는데, 바로 선거에 출마했던 것입니다. 항상 2위를 기록하면서 선거에 안좋은 징크스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만기는 제17대 총선 국회의원 경남 마산시 갑에 출마를 하였었는데요. 열린우리당으로 출마를 해서 득표율 27.02%로 2위를 하게되어 낙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출마한 제20대 총선에서도 경남 김해시 을에 새누리당으로 출마를 하여 34.4%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때도 2위로 낙선을 했습니다. 이후에 이만기는 2014년 6.4 지방선거에 새누리당 소속으로 김해시장 예비 후보로 출마를 하였지만 당내 경선에서 김정권 의원에게 밀리기도 하였습니다.

 

씨름판에서는 역대 최고의 천하장사로 늘 승승장구하는 모습이였지만, 유독 정치계에서는 2위를 하면서 아쉬운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이만기는 앞으로는 선거에 출마를 안한다고 본인 스스로 말하기도 했지만, 이를 한 번 번복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정치적인 행보를 보일지는 계속 지켜보아야 할 듯 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이만기 부인 한숙희 출마 반대

이만기는 처음 선거에 낙선을 한 뒤에 방송활동에 집중을 하면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특히 부인 한숙희씨와 같이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선거에 또 출마를 하게되면서 방송에서도 잠시 하차를 했었습니다. 이만기는 다시는 선거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공개적으로 했었습니다. 한숙희는 "다시는 선거에 나가지 않겠다고 했다. 그동안 본인도 출마에 동의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던 바 있습니다

한숙희는 또한 "남편은 매번 선거에 출마하기 전에 나와 상의하지 않고 모든 세팅을 끝낸 후 통보를 했었다"며 이만기에 대한 폭로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만기가 제20대 선거 출마에 출마하게되면서 백년손님에 하차를 하게 되자 한숙희는 "국회에서 출마할 때 아내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법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만기가 백년손님을 하차했기 때문에 다시 자기야 백년손님에 고정으로 출연을 하게 되는 것은 쉽지는 않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출연하여 부인인 한숙희 또한 함께 나왔던 이만기 장모 최위득 여사와 좋은 모습을 모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겠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2020/03/14 - [연예계 핫이슈] - 서세원 어린시절과 서세원 아버지 교육관

 

서세원 어린시절과 서세원 아버지 교육관

google_language = "ko" 기록은 무서운 것이다. 방송인 서정희와 32년 결혼생활 중 가정폭력을 일삼아온 것으로 알려진 개그맨 서세원의 기록이다. 그가 직접 쓴 아버지에 대한 글인데, 1999년 뿌리깊은나무에서..

5goo5goo.tistory.com

2020/03/14 - [연예계 핫이슈] - 서장훈 오정연 이혼사유와 루머 논란

 

서장훈 오정연 이혼사유와 루머 논란

google_language = "ko" 오정연 아나운서와 서장훈은 한때 결혼 생활을 했지만, 결국 서로 이혼하게 됩니다(오정연 서장훈 이혼이유). 과연 오정연의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또한, 당시에 2가지 루머로..

5goo5goo.tistory.com

2020/03/15 - [연예계 핫이슈] - 이찬 이민영 폭행사건과 이혼

 

이찬 이민영 폭행사건과 이혼

google_language = "ko" 이찬이 최근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재개한다는 근황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배우 이민영과의 결혼과 이혼이 다시금 재조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찬과 이민영은 지난 2006년 결혼했지만..

5goo5goo.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