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저녁 6시에 싸이월드가 재개장을 한다고 했었습니다..

중국발의 수많은 해킹 시도로 인해 보안체제를 다시 유지하려고 재개장이 8월로 밀렸습니다.

 

 

 

 

 

싸이월드 재개장
싸이월드 재개장

 

 

싸이월드 재개장? 싸이월드Z 등장

 

 

3월부터 재개장 이야기가 있었네요. 연기에 또 연기를 하는 싸이월드지만 믿고 기다립니다.. 제 동년배들은 다 아시잖아요..? 흑역사 저장소. 싸이월드 열었으면 좋겠는데 안 열면 좋겠네요.

 

싸이월드는 신설법인 싸이월드Z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냅니다. 2019년 싸이월드 임금체불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용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 싸이월드 측에서 데이터가 사라지기 전에 사진을 저장 해 두라는 발표를 하면서  싸이월드는 완전히 추억 속에 남게 되는 건가 싶었죠...

 

하지만 신설법인 싸이월드Z가 싸이월드 운영권을 양수하고 데이터센터와의 합의를 통해 다시 서버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마어마한 자금이 들어갔을 거라고 예측이 되는데요. 현재 사진 170억 장, 음원 5억 개, 동영상 1억 개 데이터를 모두 보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복구한 게 대단하네요..

 

싸이월드 하면... 있죠... 라떼는... 도토리가 비트코인이었다.. 증말루.. 가상화폐의 최초 아닙니까???ㅋㅋㅋ 그때는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꾸미기 위해서 '도토리'라는 게임 화폐가 필요했습니다.

 

싸이월드에서 페이스북으로 SNS 이용률이 변화하면서 도토리는 싸이월드에 남게 되었는데요. 싸이월드Z는 합의서를 통해 총 35억 원어치의 도토리를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도토리'가 아닌 싸이월드 화폐로 다시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도토리 코인 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이렇게 돈을 물쓰듯 쓰고 있는 싸이월드. 과연 제3의 SNS가 될 수 있을까요?

 

 

 

 

 

싸이월드가 다시 돌아오는 이유?

 

싸이월드가 어마어마한 투자금을 유치해 다시 돌아오는 이유는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메타버스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라는 용어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Metaverse - 메타버스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이강원, 손호웅)

 

 

현재 네이버에서 '제페토'라는 이름의 메타버스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제페토
제페토

 

 

옛날 옛적에 많이 하던 2D 인형 옷 입히기 같은 걸 3D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나와 닮은 3차원 아바타를 만든 뒤 AR기술로 어느 사진이나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에서 나오는 미모티콘도 같은 원리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이게 싸이월드랑 무슨 관계냐고요?

기억나시나요? 

싸이월드 미니홈피
싸이월드 미니홈피

 

 

휘황찬란하게 꾸몄던 나만의 미니홈피... 그중에서도 미니룸 꾸미기 정말 열과 성을 다했었는데요. 이 미니홈피에 메타버스를 합쳐 3D 미니홈이 나온다고 합니다!!!!!!! 소리 질러!!!!!!

싸이월드 미니홈피 3D
싸이월드 미니홈피

 

 싸이월드 측에서 유튜브로 3D 미니룸 제작과정을 올려주었는데요. 거의 스케치업... 싸이월드제트가 나와서 3D 미니룸 꾸밀 생각 하니 벌써 떨리는 군..

 

 

 

 

 

10대에서 20대로

세월이 변한 건 싸이월드뿐만이 아닙니다. 학교 급식을 먹으며 싸이월드 하던 저는 어느새 커서 싸이월드 재개장 소식에 싸이월드 관련주를 찾아보는 어른이 되어버렸죠ㅠㅠ

 

현재 네이버 제페토를 포함하여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 우리의 다음 세대는 메타버스로 소통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견하고 있는데요... 시대에 뒤 떨어지지 않게 저희도 공부합시다!!!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 관련주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 관련주들에는 스카이이앤엠 과 인트로메딕 이 있습니다. 7월 5일 싸이월드제트의 부활이 예정되었으나 8월로 연기되는 바람에 오늘 6일 주가가 많이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싸이월드제트가 진짜 부활 할 8월 전에 매수해 놓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이앤엠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초록뱀미디어 또한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초록뱀도 같은 이유로 하락한 것 같네요. 사실 초록뱀미디어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제작사로 유명합니다. 저는 펜트하우스 시청자이기 때문에 초록뱀미디어를 사 두었으나... 지금 드라마도 처참하고... 제 계좌도 처참하네요... 주단태... 용서모태.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와 파트너십을 구축한 곳은 NHN 입니다. 파트너십에 따라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 페이지 안에서 싸이월드 재화 즉, 도토리를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NHN 주가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만 오늘 하락하고 있네요... 어째 싸이월드 관련주 차트 모양이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의 경쟁자는 바로 네이버제트(네이버Z)입니다. 이름부터 비슷하죠? 네이버제트는 현재 알체라라는 영상인식 기업으로 네이버제트의 주력 기술인 제페토로 몸집을 키우고 있습니다.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의 부활로 인해 네이버제트(네이버Z) 또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니 잘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가 부활하게 된다면 SNS에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저만해도 다음 SNS가 어서 나오길 기대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추억을 기다리면서 수익도 얻는다면 정말 좋겠네요.

 

위 포스팅은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이며 싸이월드 측에서 뭘 받지도 않았고, 투자를 유도시키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 집에서 간단히 하기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신고 집에서 간단히 하기

안녕하세요. 원래 본 시드가 없는지라 투자로는 도저히 돈을 못 벌겠어서 시드를 불릴 방법을 고민해봤습니다. 티끌모아 티끌이더라고요... 제가 재능이 없는 건지 모르겠지만... 3년 동안 주구

romance.longlove1.kr

자는 동안 은행 이자보다 돈 더 버는 방법. 바이낸스 스테이킹

 

자는 동안 은행 이자보다 돈 더 버는 방법. 바이낸스 스테이킹

혹시 아직도 은행에 예적금 넣어두고 계시는 분 계신가요? 요즘은 은행 이자율이 너무 낮아 예적금으로 돈 버는 느낌을 하나도 못 받으실 듯싶은데요. 코인도 예적금처럼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romance.longlove1.kr

강아지 목줄 추천 및 인기 제품 순위

 

강아지 목줄 추천 및 인기 제품 순위

요새 강아지 산책이 많이 늘었잖아? 한편 최근엔 최시원 강아지 사건으로 강아지 목줄 착용은 거의 필수가 되었지. 관련기사. 경기도, 15KG 반려견 입마개 의무화. 허핑턴포스트. 2017-11-05. 그래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