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한용 유년 시절 및 다사다난 인생사 화제

 

 

40년차 베테랑 배우 정한용이 '티비사랑'에 출연하네요.

 

정한용은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유년시절 친하게 지냈던 최치갑씨를 찾는다고 하는데요.

정한용이 찾는 최치갑은 전설적인 작곡가 길옥윤(본명 최치정)의 친동생이라고 합니다.

 

 

 

 

 

 

길옥윤, 최치갑과 정한용의 인연은,

정한용이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정한용은 왕십리에 살았는데, 정한용 집에 세 들어 살던 최치갑과 그의 노모가 알고보니 패티김의 남편 작곡가 길옥윤과 그의 어머니였던 것.

 

 

또한 당시는 세기의 커플로 유명했던 길옥윤과 패티김이 결혼을 앞둔 즈음이었다고 합니다.

정한용과 길옥윤 동생 최치갑은 4년여를 한 지붕 아래에서 같이 살았다는데요. 

최치갑은 서울대 치대생으로 13살의 정한용에게 영어 공부도 가르쳐 주고, 정한용의 어머니가 허락하지 않던 불량식품을 몰래 사주기도 했다고... 

또한 작곡가 길옥윤의 동생답게 음악에 관심이 많던 최치갑은 자기가 모은 LP판을 정한용에게 들려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한용과 친형제 같이 지냈던 최치갑이 군의관으로 복무하면서 왕십리 집을 떠나게 되었고,

이후 50여 년의 세월이 지났습니다. 

당시에는 13살 소년이었던 정한용이 환갑이 훌쩍 넘어 추억 속 친형 같았던 최치갑을 '티비사랑'을 통해 찾아 나선다고 합니다.

 

 

정한용 - “형제가 없던 나에게 최치갑 형은 친형 같은 존재였다" “어렸지만 최치갑 형에 대한 기억이 뚜렷하고, 친동생처럼 나를 챙겨줬던 기억을 잊지 못해 더 늦기 전에 만나고 싶다”며 간절함을 내비쳤습니다.

 

또 정한용과 90세 어머니는 50여 년 만에 다시 옛날 집터를 방문해 기억을 더듬으며 정한용에게 친형처럼 대해줬던 최치갑과의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고, 시댁에 방문했던 당대 최고의 가수 패티김의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리기도 해 MC들을 놀라게 했다고...

 

 

 

 

 


길옥윤의 노모와 친동생이 살던 정한용의 집은 패티김에게 곧 시댁과 다름없었고, 자주 드나들며 정한용 가족과도 특별한 인연을 쌓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정한용은 길옥윤, 패티김의 신혼여행 활동사진을 본 것하며, 한 지붕 아래 살던 길옥윤의 동생 최치갑이 친형처럼 정한용을 잘 챙겼던 일화를 공개하며 그리움에 젖었습니다.

 


특히 정한용은 패티김과 길옥윤이 최치갑의 셋방에 놀러왔을 때 둘의 애정행각을 목격한 사연을 공개해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고 하는데 정한용이 초등학교 6학년 때 길옥윤 패티김의 애정행각을 목격하게 됐던 자세한 사연과 50여년만에 길옥윤의 동생 최치갑과 재회에 성공할 수 있을지 'TV는 사랑을 싣고'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겠네요.

 

정한용, 길옥윤, 패티김에 대해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한용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정한용 나이. 생년월일 1954년6월22일생으로 올해 나이 66세
정한용 고향.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입니다.
정한용 학력. 서울교육대부설초-경기중-경기고 졸업.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중앙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언론학 석사. 미국 뉴욕대학교 대학원 매스미디어학과 언론학 석사. 미국 뉴저지 주립 러트거스 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정한용 경력 :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소속정당 국민회의)

 

 

 

정한용은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연 배우가 되었는데, 당시 방송국 정책상 신인을 주연으로 뽑던 시기여서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첫 파트너였던 장미희를 시작으로 당대 최고 배우인 강수연 등과 연기할 수 있었고, 최고급 승용차를 타고 다니는 대기업 회장 역으로 캐스팅되었는데 촬영 후에는 버스를 타고 집에 갔다고...;;;

정한용  - '가장 배우처럼 안 생긴 사람'을 방송국에서 연기자로 선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는데, 친구랑 같이 갔다가 덜컥 합격했다"

 

 

 

정한용의 정치인 경력에 대해 간단하게만 서술하면,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정치국민회의 후보로 서울특별시 구로구 갑 지역구에서 당선되어 국회의원으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 이 때문에 당시 출연 중이었던 MBC '아파트'와 SBS '사랑의 찬가'에서 중도 하차했습니다.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새천년민주당 공천에서 이인영 후보에게 밀려 탈당한 뒤 자유민주연합 후보로 인천 연수구에서 출마했으나, 한나라당 황우여 의원에게 밀려 낙선했습니다.

 

 

낙선 후 정계에서 물러난 정한용은 잠시 사업을 하기도 했지만, 사업에 실패해서 한때 신용불량자 신세를 졌다고 합니다. 2003년에 SBS 일일드라마 '흥부네 박터졌네'를 통해 배우로 복귀했으며, 같은 시기에는 SBS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도 출연했는데, '천국의 계단' 출연 이후에는 평소에 그가 보여 왔던 배역 이미지와 정반대인, 전혀 안 어울릴 법한 건달 스타일의 배역을 몇 차례 맡기도 했습니다.

 

 

 

 

 

 

정한용은 KBS 제2라디오에서 저녁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MC로도 활동한적이 있습니다.
정주영 일가 전문배우이기도 한데, 1987년 방영된 '욕망의 문'에서는 정주영을 모델로 한 '최 회장', 2005년 방영된 '영웅시대'에서는 정몽구를 모델로 한 천이국 세기자동차 회장 역할로 각각 열연했습니다.

 

 

길옥윤은 수많은 명곡, 히트곡을 남긴 천재적인 작곡가, 섹소폰 연주가 입니다.

길옥윤 본명 : 최치정

길옥윤 생애 : 출생,1927년 2월 22일 ~ 1995년 3월 17일(향년 68세) 사망

길옥윤 고향 : 평안북도 영변군.

길옥윤 학력 : 경성치과의학전문학교 (※ 현재의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길옥윤 종교 : 천주교(세례명 - 요셉)

김옥윤 가족 : 첫부인 패티김과의 사이에서 첫째딸 최정아를 낳았고, 재혼 부인 최연란 사이에서 둘째딸 최안리를 낳았습니다.

 

 

길옥윤은 1862년 현인의 '내 사랑아' 곡을 쓰면서 작곡가로 데뷔. 특히 패티김, 혜은이, 현인, 장혜리 등 당시 쟁쟁한 가수들의 많은 히트곡들을 써 주었는데요. 특이하게 마셜 제도의 국가도 작곡한 이력이 있습니다. 

대표곡으로 서울의 찬가, 4월이 가면,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빛과 그림자, 사랑이라는 두 글자, 사랑이여 다시 한번(이상의 가수는 패티김), 당신은 모르실거야, 당신만을 사랑해, 제3한강교, 새벽비(이상의 가수는 혜은이), 별들에게 물어봐(이시스터즈), 나성에 가면(세샘트리오) 등을 남깁니다.

 

길옥윤은 1966년 패티김과 결혼했으나 6년만인 1972년에 이혼했으며 슬하에 딸 최정아가 있는데 최정아 직업은 UN(유엔)난민기구 직원이었고 패티김이 키웠습니다.

 

 

 

 

 

 

패티김 - "내가 외국 남자와 눈이 맞아 전남편(길옥윤)을 버렸다는 루머가 있는데, 이런 말도 안 되는 억측 때문에 신경쇠약에 걸렸다. 당시에 무대에서 두 번이나 쓰러질 정도였다."

 

패티김 - "결혼하는 순간부터 후회가 있었다. 그(길옥윤)는 결혼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었다. 그는 '패티김·길옥윤' 이나 혹은 '패티김 남편'이라는 말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이후 길옥윤은 일본으로 건너가서 여러가지 사업을 하기도 했지만, 실패하고 다시 음악가로 살아가게 됩니다.

이와중에 1980년 길옥윤은 28살이나 연하인 전연란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두사람 사이에는 딸 최안리가 있습니다.

 

 

이후 길옥윤은 말년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1994년 '길옥윤 이별 콘서트'를 개최하는데요.

당시 길옥윤은 암에 걸려서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길옥윤 - "죽기 전에 마지막 소원으로 한국에서 귀국 콘서트를 하고 싶다. 그리고 그 무대에 반드시 패티 김이 함께 출연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런 길옥윤의 마지막 소원에 패티김 역시 기분 좋게 받아들입니다.

 

패티김 - "(전남편이) 일본에서 초라하게 죽게 할 수 없었다. 내가 나서서 하지 않으면 안됐다. (길옥윤은) 정말 훌륭한 작곡가였다고 생각한다."

결국 길옥윤은 1995년 3월 17일 유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참고로 길옥윤의 마지막 무대에 참가했을 당시 패티김은 재혼한 상태였습니다.

 

 

 

 

 

유시민 딸 과거 법 위반 혐의 사건 및 기소 사유 재조명

 

유시민 딸 과거 법 위반 혐의 사건 및 기소 사유 재조명

유시민 딸 무죄, 유수진 기소 이유는? 유시민 딸 유수진씨의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에 대한 판결이 무죄로 확정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건 누가 봐도 무죄인 사건이였는데 드디어 2년이 지난 이제

romance.longlove1.kr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 원인은 무엇이었나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 원인은 무엇이었나

맙소사 이게 무슨 비보인가요. 배우 김주혁 씨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하 정말 이거 믿기지가 않는 소식이네요. ​ 오늘 4시 30분쯤 서울 삼성동 한 도로에서 김주혁 씨가 운전하던 차

romance.longlove1.kr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씨는 1975년생 서울 출생입니다 백일 무렵 아버지를 여의고 할머니, 엄마와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KBS 슈퍼탈렌트 선발대회를 통해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