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구 부인 (아내) 집안 및 영어실력 화제

 

 

우리나라 현역배우 중에서 이순재 다음으로 원로인 신구.

배우 신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니들이 게맛을 알아?'일 정도로 역대적인 유행어를 남긴 바 있습니다.

 

신구 나이는 1936년 8월생으로 올해 83세. 본명은 신순기 입니다. 

(신구라는 이름은 극작가 유치진에게 받은 예명)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서 출생한 서울 토박이구요. 학력은 명문 경기고등학교를 나와서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중퇴네요.

 

신구는 2000년 초에 출연한 시트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에서 화를 잘 내면서 푼수끼가 있는 '노구' 역할로 젊은이들에게도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이전의 온화하지만 근엄한 소위 꼰대 같은 이미지에서의 변신에도 성공하게 되는데요.

 

 

 

 

 

 

 

이 시트콤을 계기로 찍게된 2002년 롯데리아 광고에서 '니들이 게맛을 알어?'라는 유행어를 빅히트시키게 되면서 20년이 지나서도 잊혀지지 않는 역대급 유행어로 꼽히게 됩니다.

 

학창시절에는 서울대학교 상과대학 진학을 바라고 공부했던 우등생이었다고 합니다.

신구가 젋은시절 졸업한 경기고는 당시 입시명문으로 한국의 최강 엘리트집단을 배출하던 곳입니다.

 

신구의 경기고등학교 동창만봐도, 고건 전 국무총리, 이종찬 전 국정원장, 조양래 한국 타이어 회장 등 면면이 화려하죠.

 

 

신구가 고등학생 시절이 6.25전쟁이 발발한 시점이라 떠돌면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목표로했던 서울대학교 상과대학이 아닌,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다니게 된 계기가 됐다고 하네요.

 

제대후에는 아나운서 학원에 다닌적도 있지만, '남이 써준 원고 읽는 아나운서보다 배우가 낫겠다'는 생각에 현재의 서울예술대학교 전신인 남산 드라마센터 연극 아카데미에 들어가게 됩니다.

 

1962년. 신구 나이 26세에 연극 "소"에서 데뷔를 하게되고, 10년이 지난 1972년에 드라마 "허생전"으로 탤런트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순재와 마찬가지로 드라마상에서 전통적인 아버지의 역할을 많이해왔고, 때로는 재벌가 회장같은 역할도 자주 맡으면서 온화함과 근엄함이 양립하는 좀 고리타분한 이미지였는데,

당대 선풍적인 화제가 되었던 2002년 광고 '니들이 게 맛을 알아?' 애드립 이후 젊은층에서도 열광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에 장기 출연하면서 '4주 후에 뵙겠습니다'라는 이혼 조정기간 선고문구가, 신구의 2대 유행어가 되기도 합니다.

 

2007년 MBC방송연예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2009년에는 MBC연기대상 PD상을 수상했습니다.



여전히 신구는 연극에대한 많은 애정을 갖고 있어, 연극 '리어왕' , '안티고네'에서 열연을 펼친바 있고, 요즘 말이 좀 많은 이윤택 연출의 "파우스트"에서 배우 장민호와 함께 '메피스토펠레스'를 함께 공연한 바 있는데, 지금까지도 전설로 회자되는 명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여든을 훌쩍 넘긴 나이에도 끊임없이 열정적으로 연극, 드라마, 영화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신구는 많은 후배들에게 존경을 받고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신구 부인 하진숙, 자녀 사랑

 

2015년 tvN '대찬인생'에서는 '꽃보다할배' 둘째형 신구의 러브스토리가 방송을 탔는데요.

 

백현주 패널은 "신구가 아내 하진숙과 6년간 연애를 했고, 결혼후 2달만에 득남을 했다", "지금으로서도 속도위반은 흔치 않지만, 70년대 당시에는 정말 보기드문일"이라면서,

 

이는 사연이 있는데, "홀로 나이든 어머님을 모시고 살았던 신구가 청혼을 쉽게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신구 아내 하진숙씨가 결국 "헤어지자"고 하자, 신구는 결혼 결심을 굳히게 됐다는 것.

 

 

또한 "신구가 39살이 되서야 늦둥이 아들을 봤다. 그 아들이 고1이 되던해 미국 유학을 가서 뉴욕 주립대를 졸업하고 한국에 돌아왔다. 신구 아들은 이후 우리나라에서 대기업3년, 증권회사에서 2년, 의료기기회사에서 근무하는 등 엘리트코스로 승승장구했다"면서,

 

 

 

 

 

 

 

그 늦둥이 아들이 2005년 결혼해 신구에게 손자를 안겨줬는데,

신구의 손자 사랑이 끔찍할 정도라고....

"내가 살아있는 동안 손자의 학비는 책임지겠다"고 공언했다는 신구는, 실제 현재까지 손자 사교육비를 다 대고 있다고 합니다.

 

 

신구 영어실력

 

2013년 여름에 '꽃보다 할배' 대만편이 방영되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이서진에게 의도적으로 하루 늦게 합류하라고 합니다.

여행 당일 이서진이 빠진다는 소식에 현지 정보등이 전무한 상황에서 몹시 당황하는 꽃할배들. 더군다나 맏형 이순재까지 일정때문에 빠진 상황이라 더욱 난감했는데요.

 

 

이순재를 대신해 대만 여행 리더로 나선 신구.

백일섭과 박근형은 리더 신구를 미심쩍어 했지만,

꽃할배 둘째형 신구는 뜻 밖의 영어실력을 발휘하며 안내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큰 어려움 없이 여행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구는 "30년 동안 영어를 해본적이 거의 없는데, 단어가 생각나게 되더라'며 스스로도 대견해했습니다. 반면, 영문과를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영어 젬병인 백일섭은, "서진이 보다 훨씬 낫다'며 신구를 추켜세웠습니다.

 

하지만, 3분만에 갈 수 있었던 거리를 뱅뱅돌아 겨우 숙소 근처에 도착하면서, 짐꾼 이서진의 빈자리를 절감하게 되었다는...

 

 

꽃보다 할배 둘째형 신구

 

3년만에 "꽃보다 할배 리턴즈"로 돌아온 꽃할배가 원년멤버 그대로에 막내 할배 김용건까지 합류되면서 무척 반갑고 할배들의 새로운 여행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꽃보다 할배에서 맏형 이순재 다음 둘째형으로, 따뜻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신구 꽃할배.

'부드러운 구야형'이란 별명도 갖고 있죠.

 

꽃할배 여행동안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바래봅니다.

 

 

 

 

 

 

배우 유경아 과거 모습 및 이혼 사유 논란

 

배우 유경아 과거 모습 및 이혼 사유 논란

배우 유경아가 티비에 출연하자, 실검을 장악하며 이목을 끌었다. 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는 올해 마지막 여행지로 '서해안'과 '갈대숲'으로 유명한 서천으로 떠나는 모습이

romance.longlove1.kr

이매리 미투 고백 및 카타르 응원 논란! 제2의 조국 발언

 

이매리 미투 고백 및 카타르 응원 논란! 제2의 조국 발언

배우 이매리가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 축구 대표팀을 응원한 사실이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카타르를 제2의 조국이라고 표현했는데요. 하필 한국 관중석에서 응원하냐 라며 이해할

romance.longlove1.kr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 과거 근황 및 이혼 사유. 윤기원 고백 사건 강경헌씨는 1975년생 서울 출생입니다 백일 무렵 아버지를 여의고 할머니, 엄마와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KBS 슈퍼탈렌트 선발대회를 통해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